자...이제 메뉴얼을 꺼내서 빼빼로 만드는 방법을 확인해 주세요~
메뉴얼 아랫쪽에 도안을 절취해서 도안 모양대로 잘 오려 주시면 도안이 완성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

이제 본격적으로 만들어 볼께요~
바느질엔 영~소질이 없는 바보지기지만, 열심히 만들어 볼테니 끝까지 함께해 주세요~



잘라논 도안을 빼빼로천 뒷면에 대고 그려주세요~
이때, 원단용 펜슬을 이용해서 그려주시면 좋지만, 없으신 경우에는 번지지 않는 일반 펜으로살짝 그려주셔도 되요~
바보본부에는 원단용 펜슬이 없는 관계로 흔히 쓰는 펜으로 쓱쓱 그려줬습니다.

빼빼로 윗부분 원단은 초코천과 딸기천에~ 막대 부분은 막대천에 각각 그림이 대칭이 되도록 그려주세요~


도안을 천에 그린 뒤, 도안에서 5mm 정도의 간격을 띄고 잘라주세요.
그려논 도안은 바느질을 할 부분이기 때분에 5mm 정도 여분을 두고 잘라주시면 되요~

모두 예쁘게 잘 자르셨나요? 그럼 다음 단계로 고고~~



천의 겉과 겉이 마주보게 포갠후 양끝을 맞춰 고정한 다음 꼼꼼히 홈질해 주세요.
이때 천이 움직이지 않게 시침핀으로 고정한 다음 홈질하시면 편하게 바느질 하실 수 있어요~
그러나 바보본부에는 시침핀이 없는 관계로 (-_-;) 그냥 손으로 꼭 잡고 열심히 바느질 했답니다.

바느질의 종류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메뉴얼 뒷쪽에 바느질의 종류에 대해 표기가 되어있어요~
메뉴얼 뒷면을 참고하셔서 각 위치에 맞는 바느질로 마무리해 주세요.^^


고리용 리본을 만들어 볼께요~
그림처럼 고리용 리본을 적당한 길이로 자른 뒤, 반으로 접어서 천 겉면 윗부분에 놓은 뒤 바느질을 해주세요.
(핸드폰 고리가 걸릴 정도의 길이로 만들어 주시면 되요)

리본을 바느질할 부분은, 도안의 라인에 맞춰서 바느질 하시면 됩니다.


천 안쪽 도안에 창구멍을 표시하고, 창구멍을 뺀 나머지 부분을 꼼꼼히 홈질해 주세요.
이때도 천이 움직이지 않게 시침핀으로 고정한 뒤 바느질 하세요~
바느질이 약간 삐뚤삐뚤 하죠? 부족한 솜씨로 바느질을 했다는 점, 감안해 주시구요~^^;
바늘에 손이 찔리지 않도록 조심하시구 꼼꼼하게 바느질을 마무리 해주세요.


창구멍을 이용해서 뒤집은 다음, 솜을 빵빵하게 넣어주세요~
천을 뒤집을때 잘 뒤집어 지지 않는 부분은 나무젓가락 등을 이용해서 꼼꼼히 뒤집어 주세요.
그 다음, 솜을 빵빵하게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이때 모양이 예쁘게 잡힐 수 있도록 솜을 골고루 잘 넣어주셔야 해요~
솜을 넣을때도 나무젓가락을 이용하면 쉽게 솜을 넣으실 수 있답니다.
나무젓가락이 없으시다면, 볼펜 뒤를 이용하셔도 좋아요~^^



이니셜과 예쁜 수를 놓아주세요.
메뉴얼 뒷쪽에 수놓는 방법과 이니셜을 새기는 바느질 방법이 표기되어 있으니,
참고하셔서 원하는 예쁜 그림과 이니셜을 새겨보세요~
이니셜이나 수를 놓을때는 실을 한줄로 사용하셔서 여러번 바느질 하는게 더욱 예쁘답니다.
두줄로 수를 놓으니 원하는 그림 모양이 잘 나오지 않았어요~이점도 꼭 참고하세요!


창구멍을 공구르기 방법의 바느질로 꼼꼼하게 마무리 해주세요~
워낙 솜씨가 없어서 많이 삐뚤어지고 제일 어려었던 과정이였어요~
실이 밖으로 보이는 부분인 만큼 실을 한줄로 바느질 하면 더 깔끔하고 예쁘게 마무리 된답니다.
(저처럼 두줄로는 하지 마세요~실이 많이 보여서 예쁘지 않았어요 ㅜ_ㅠ)


짠~드디어 완성입니다.
같은 컬러의 핸드폰 고리를 달아주니, 깜찍한 아몬드 빼빼로 커플 핸드폰줄이 완성되었습니다.
구성품에 들어있는 비닐케이스와 메모지, 포장용 끈을 이용해서 예쁘게 선물하면 더욱 특별해 지겠죠?


크라프트 상자를 활용해 봤어요~
초코렛이나 사탕을 가득 담고 메세지와 함께 아몬드 빼빼로 커플 핸드폰줄을 선물해 보세요.
남은 포장용 끈을 이용해서 예쁘게 리본으로 묶어 마무리하면 멋진 빼빼로 데이 선물이 완성!


식상한 빼빼로 데이 선물에 실증나신 분들...
특별하고 정성어린 선물을 찾고 계셨던 분들....
이번 빼빼로 데이에는 아몬드 빼빼로 커플세트 diy로 특별한 추억 만들어 보세요!




 
  1 2 3 4 5 6 7 8 9 10
 
 
Name
내용
첨부파일

//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네이버 톡톡 상담